티스토리 뷰

DCS F/A-18C Hornet's UFC Control App 출시

DCS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리즈를 기획중이며, 그 첫 걸음으로 DCS Hornet의 UFC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출시되어져 있는 앱과의 차별점을 두기 위해 다음과 같이 기획하여 작성되어졌습니다.

- 복잡한 export.lua 에디트 없이 작성
- 기존의 export.lua 에 대한 롤백 작업
- 네트워크에 대한 설정 없이 자동 접속
- DCS 프로그램 실행에 부하를 주지 않도록 함

즉, 앱을 실행하고 별다른 설정작업 필요 없이 앱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 별도의 서버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dropbox.com/s/v26evdf0v5k656a/DCSDeviceServerx64_1007.zip?dl=0

1. 설정 방법

1) DCS Device Server 실행

Device Server Image디바이스 서버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연결을 하기 위한 작업을 자동으로 하게 되며, 이에 대한 보고를 보여줍니다.
Status 항목에서 문제가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stalled Games 에서는 현재 설치되어져 있는 DCS 게임을 보여주게 되며, 작업해야 할 부분은 UFC를 사용하고자 하는 곳에 체크박스를 표시 해 주면 됩니다.
체크박스에 체크표시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해당 게임 내의 export.lua 파일을 설정하게 됩니다. (없을경우 직접 만들어 줍니다)
기존의 프로그램은 건드리지 않으며 체크박스를 해제하게 되면 export.lua를 원복시키게 됩니다.

DCS-BIOS / HELIOS / TacView 등이 설치되어져 있다고 할 지라도, 문제 없이 동시에 수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export.lua를 직접 수정하셨을 경우에 동시 실행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이런 경우 제작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시거나 게시판을 통해 문의를 해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cafe.naver.com/dcstr/ - JTWF 제1 연합전술비행단)

2) 모바일 프로그램

UFC App ImageF/A-18C UFC 이미지

위에 표시된 영역 중 빨간색 영역은 클릭을 해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녹색 영역은 클릭이나 드래그를 통해 해당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스위치의 경우 기본적으로 터치를 한 후 위 아래로 드래그를 할 경우 동작됩니다.
- Com1 / Com2 셀렉터의 경우 터치 & 드래그를 통해 작동됨과 동시에 더블클릭을 통해 선택을 화면에 표시 해 줍니다.
- UFC의 간단한 사용방법을 간단한 영상을 통해 설명드리고 있으니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WFP45mbK64&t=269s

2. 문제 해결

이 부분은 추후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