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래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다려 주신 만큼 조금이나마 신경을 써서 제작을 하였습니다.


기존 버전에서는 연결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이번 대다수 작업을 자동으로 해 주는 것에 중점을 두어 개발을 하였습니다.

물론, 더 중요한 것으로 747 QOS를 추가하는 작업도 있었지요. ^^


기존에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대다수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만, 변경 된 UI 등을 설명 드리기 위하여 메뉴얼을 올려 드리니,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지 1!

신규 1.9 서버 파일은 아래의 다운로드 링크를 이용 해 주세요.

CDU SERVER 1.9 다운로드 링크

기존 서버 파일

CDU SERVER 1.6 다운로드 링크

CDU SERVER 1.6 for P3D v4 (64bit) 다운로드 링크

CDU SERVER 1.5 다운로드 링크

CDU SERVER 1.5 64bit 다운로드 링크


만약 서버 프로그램 실행에 문제가 있을 경우 Visual Studio 2015 C++ 재배포 패키지를 설치 해 주셔야 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145





1. 사용방법


- CDU Device app을 모바일 기기에서 구동시켜줍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모니터를 터치하게 되면 글자크기 토글 기능이 동작합니다)


- PC에서 서버 프로그램을 구동시켜 줍니다.

좌측 리스트 박스 안에서

'Simulator path not set <Double click here >'

라고 적혀져 있는 곳에 마우스를 더블 클릭 해 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에 설치 해 놓은 플심의 경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버 프로그램에서 경로 설정을 지정하고난 후 버전과 옵션파일을 체크 해 줍니다.

만일, 뭔가 문제가 있다면 'Description' 항목에서 무엇이 문제인지 나타내어 줍니다.


위 이미지는 PMDG 제품을 업데이트 해야 할 경우 나오는 예제입니다.


- 모바일 기기에서 컴퓨터 서버와의 접속을 확인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IP를 입력하거나, 방화벽을 설정하거나, INI 파일을 수정하는 등의 아무런 작업 없이 접속이 되어져야 합니다. 

서버 프로그램이 모든 동작을 수행하도록 되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서버 프로그램은 꼭 관리자 모드로 수행되어져야 합니다.


- 모바일 기기의 접속을 프로그램 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측 하단의 클라이언트 리스트에, 접속 된 클라이언트의 주소가 보이게 됩니다.

또한 'Network adapters' 리스트에서 데이터가 주고 받는 조그마한 에니메이션을 통하여, 정보의 전달 유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위 상태는 아직 플심이 실행 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연결 확인만 가능합니다.
이 상태에서 플심을 실행시키고 PMDG 기체를 로딩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접속 완료 확인

플심이 실행됨을 감지하고 난 후에 'Have a nice flight!!!' 메시지가 보여지게 됩니다.

이후 PMDG 기체를 로딩하고 난 후에, 모바일 기기에서 737 기체를 클릭 해 주시면 CDU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2. 모바일 UI 설명


- Welcome 스크린

웰컴 스크린의 터치 가능한 영역입니다.


- Toggle font size

  화면의 글자가 작아 잘 보이지 않는 분을 위하여 모니터 영역을 터치하면 글자크기가 변경 토글 됩니다.

- Exit app

프로그램을 종료시키게 됩니다.

- Reset server address

현재 모바일 기기에 저장되어져 있는 서버의 주소를 리셋하게 됩니다.

만일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이 버튼을 눌러 서버의 주소를 리셋하여 접속을 시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Help documents

모바일 기기에서 지금 보시고 계신 이미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 CDU 스크린


- Night Shift

  주간/야간 버전의 CDU 페이지 토글 키 입니다.

- Exit app

  프로그램을 종료 해 줍니다.

- Return to Welcome Screen

  웰컴 스크린으로 다시 돌아가게 됩니다.


!NOTE!

서버 프로그램을 최소화 시킬 경우, 트레이 아이콘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작업 표시줄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화면을 다시 띄우실 경우, 아래처럼 트레이 아이콘에서 더블클릭 하거나 우측 마우스 버튼을 눌러 'open'을 선택 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문제 해결


3.1 CDU SERVER에서 아무런 데이터를 받을수가 없습니다.

만일 CDU Server 1.5ex를 실행했음에도, 모바일 기기에서 아무런 데이터를 받을 수 없다면, 아래 사항을 체크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기기에 wi-fi가 켜져있는지, 접속되어져 있는지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기기가 접속한 라우터가 PC가 사용하는 라우터와 동일한지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3.2 모바일 기기는 데이터를 받을 수 있지만, 모바일 기기가 보내는 버튼 데이터를 PC에서 받지 못합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CDU Server에 모바일 리스트가 보이지 않는 경우일 것입니다. 이는 윈도우 방화벽에서 해당 앱이 블록리스트로 등재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해당 앱을 윈도우 방화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해 주시면 됩니다.

'제어판'을 실행하신 후 검색창에 '방화벽' 혹은 'firewall' 이라고 입력 해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방화벽을 선택하여 창을 열어주신 후 좌측 리스트에서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을 선택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리스트 중 'PMDGDeviceServer' 혹은 (X64) 항목을 찾으신 후 해당 앱이 허용될 수 있도록 체크 해 주시기 바랍니다.


3.3 모바일 화면이 깨지거나, 버튼은 입력되지만 화면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을 때.

이는 ini 파일에 SDK 섹션이 중복 입력되어져 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자신의 시뮬레이터 경로 내의 PMDG 폴더에 들어가신 후, 기체별 폴더에 들어 가 보면 각자 *_options.ini 라는 파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열어 [SDK] 섹션의 중복을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

[SDK]
EnableDataBroadcast=1
[SDK]
EnableDataBroadcast=1
EnableCDUBroadcast.0=1

위와 같이 입력되어져 있을 경우 윗쪽 SDK 섹션을 지워주시면 됩니다.
이 앱을 사용하시려면, 위와 같이 DataBroadcast와 CDUBroadcast 항목 두 가지가 '1' 의 값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3.4 연결과 버튼입력은 잘 되지만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 (다른 케이스)

종종 PMDG 제품을 정품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CDU Export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특히 737NGX의 경우 이러한 경우가 많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추후, 서버 측에서 중복 입력되어져 있는 항목이 있을 경우 처리할 수 있는 루틴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